이기흥 대한체육회장 후보 “체육인들 어려움 절대 외면 않겠다”
입력 : 2021-01-07 15:39:05 수정 : 2021-01-07 15:39:0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에서 재임을 노리는 이기흥 후보가 코로나19’로 생계 곤란을 겪는 체육인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7일 이 후보 측은 뉴스토마토에 “(코로나19로 인한)체육인들의 어려움을 절대 외면하지 않을 것이다면서 체육인들을 섬기기 위한 일이라면 주저하지 않고 혼신을 다해 몸을 내던지는 회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기호 3번 이기흥 후보. 사진/이기흥 후보 선거캠프
 
이 후보는 체육계에 몸담은 지난 20년 동안 스포츠의 ‘3’(무정치·무권력·무권위)를 내걸고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전국을 다니며 체육인들을 만나 소통해 왔다. 지난 4년 동안 국내에서 체육인들을 만나기 위해 이동한 거리만 6만여 km에 이를 정도다.
 
대한체육회의 국제 스포츠계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도 큰 힘을 보탰다. 지구 10바퀴를 도는 수준인 435000km를 이동하며 적극적인 스포츠 외교 활동에도 앞장서 왔다.
 
이 후보 캠프 관계자는이 후보가 지난 대한체육회장에 당선됐던 것은 전국의 체육인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해왔기 때문이다. 그의 가장 큰 경쟁력은 권위에 타협하지 않지만, 체육인들에게는 친근하게 다가섰던 인간미에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 행정 능력에서도 다른 후보에 비해 높은 경쟁력이 있음을 전했다. 이 관계자는 종목 단체장, 아시안게임·올림픽 선수단장, 대한체육회장을 두루 경험했다면서 “IOC 위원으로 선출돼 스포츠 외교 역량을 갖춘 점도 장점이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 캠프 측은 체육인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장학사업, 나눔 봉사 활동 등 사회 환원을 몸소 실천했던 이력을 바탕으로따뜻한 인간미’ ‘한 표의 가치를 아는 후보의미를 부각시켜 타 후보자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번 선거에 기호 3번으로 출마한 이 후보는 2001년 대한근대5종 연맹 부회장으로 체육계에 입문해 여러 종목 단체 회장을 두루 거쳤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선 대한민국 선수단장을 맡아 일본을 제치고 종합 2위 성적을 올렸고, 2012 런던 올림픽에서도 선수단장을 맡아 종합 5위 성적을 올리는데 기여했다.
 
이 후보는 2016 10월 초대 통합 대한체육회장(40)에 당선돼 체육의 정치 독립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엘리트 체육으로 불리는 전문 체육 분야는 물론 스포츠 동호회를 아우르는 생활 체육 발전에도 역량을 기울인 바 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