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치 "20일 부스터샷 접종…화이자부터 투입될 듯"
"모더나는 지연…교차접종 효과도 연구"
입력 : 2021-09-06 09:04:04 수정 : 2021-09-06 09:04:04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은 "화이자 부스터샷의 승인이 곧 이뤄질 것 같지만, 모더나는 좀 더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5일(현지시간) 파우치 소장은 미국 CBS방송 '페이스 더 네이션' 인터뷰에서 조 바이든 행정부가 계획한 오는 20일 주에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지 묻는 질문에 "어떤 면에서는 그렇다"며 "이 때까지 화이자 백신만 준비될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파우치 소장은 다만 화이자는 식품의약국(FDA)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제공했지만, 모더나는 아직 절차를 완료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부스터샷이 출시될 때 두 백신 모두 나오길 바라지만, 모더나는 20일을 넘어 승인될 것 같다"고 했다.
 
그 이유로는 "우리가 처음부터 말했던 대로 미 식품의약국(FDA) 승인과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면역자문위원회(ACIP) 권고가 없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라며 "화이자는 데이터를 갖고 있고 마감 시한을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종적으로 계획의 일부가 먼저 이행될 가능성이 높지만, 궁극적으론 전체 계획이 실행될 것"이라며 모더나 백신 부스터 샷 투여도 곧 이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파우치 소장은 또 2차 접종했던 것과 같은 백신으로 3차 접종하는 것을 제안했지만, 교차 접종이 효과적인지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바이든 행정부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2차까지 맞은 이후 8개월이 지난 경우 부스터 샷 접종을 하겠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사진/뉴시스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