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민의힘·보수언론, 환수법 반대…이중성 심판해달라"
"민간개발 비리 설계자는 국민의힘과 보수언론"
입력 : 2021-11-02 14:28:03 수정 : 2021-11-02 14:28:03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 "개발이익 100% 환수하는 이재명의 공공개발을 막은 것이 국민의힘과 보수 언론"이라며 "누가 민간개발 비리 설계자인지 국민께서 판단해 달라"고 했다.
 
이 후보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관련 기사를 공유하고 "다수당의 당론으로 대장동 민간개발 강요한 것이 국민의힘과 보수 언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군분투해서 민관공동개발로 개발이익 70% 5503억 환수한 이재명을 30% 마저 환수 안 했다고 배임으로 몰며 공격하더니, 막상 환수장치 만들겠다니 극력반대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간개발 제한, 개발이익 환수법 제정에 국힘의 태도를 지켜보시고, 그 이중성과 적반하장을 심판해 달라"며 "그들의 생각처럼 국민은 바보가 아님을 보여 달라"고 했다.
 
이 후보는 그간 부동산 불로소득 차단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국회에 제출된 민주당의 '개발이익환수에 관한 법', '도시개발법 개정안' 등을 언급,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