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협회, 대한금속·재료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1-12-01 16:23:58 수정 : 2021-12-01 16:23:58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코스닥협회(회장 장경호)는 대한금속·재료학회(회장 신경호)와 코스닥상장법인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속 및 재료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인 대한금속·재료학회가 개발·운영하는 산학연 협력 온라인 플랫폼 'LinKIM+'를 코스닥협회 회원사가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inKIM+는 대한금속·재료학회에서 개발·운영하는 산학연 협력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전문가 매칭 지원, BM개발 지원, 기술 이전 지원, 기술 개발 지원, 인증, 시험 지원, 인력 발굴 지원, 기술자문, 기술강좌 등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 
 
코스닥협회는 특히,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 코스닥기업들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가 매칭 지원, 기술이전 및 개발 지원, 전략적 파트너 발굴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스닥협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회에 소속된 회원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전문인력의 노하우를 통해 코스닥상장법인의 기술경쟁력 제고는 물론,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