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고3 갈라치기 비판에 "민주당 고3 연설 올려라"
이탄희 "우리 고3 대 민주당 고3?…이준석의 갈라치기 DNA"
입력 : 2021-12-07 09:40:16 수정 : 2021-12-07 09:40:16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탄희 민주당 의원을 향해 "우리 고3 당원 기 살려주는 게 왜 갈라치기냐"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7일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있으면 이탄희 의원님이 민주당 고3 선대위원장 연설 올려서 홍보하시면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6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연사로 나선 고등학생 김민규(18)씨의 연설 영상을 공유하고 "우리 고3이 민주당 고3보다 우월할 것"이라며 "김민규 당원, 언젠가는 후보 연설문을 쓰고 후보 지지연설을 할 날이 있을 것"이라고 적었다.
 
김씨는 연설에서 "남들은 우리를 불협화음이라고 조롱했지만, 우리는 끝내 그것이 작품임을 증명할 것"이라며 "그것이 우리가 이겨온 방식이고 이번에도 그렇게 승리할 것"이라고 말해 큰 박수를 받은 바 있다.  
 
그러자 이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이 대표를 향해 "젠더 갈라치기를 넘어 이제는 고3도 '우리 고3'과 '민주당 고3'으로 갈라치기 하냐"며 "말 한마디 한마디에서 이 대표의 '갈라치기 DNA'가 느껴진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우리는 참여하고 경쟁할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이고 민주당은 그냥 자리를 주는 방식"이라며 "어떤 방법을 젊은세대가 선호하고 공정하다고 여기는지 붙어보자"고 했다. 
 
7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정말 멋졌던 연설 영상 올리면서 우리 고3 당원 기 살려주는 게 왜 갈라치기냐"고 지적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