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MBC 방송연예대상’ 유재석, 2년 연속 대상 (종합)
입력 : 2021-12-30 01:35:51 수정 : 2021-12-30 01:35:51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1 MBC 방송연예대상29일 오후 840분 서울 마포구 상암도 MBC신사옥에서 진행됐다. ‘2021 MBC 방송연예대상’ MC는 전현무, 이상이, 김세정이 맡았다.
 
유재석은 2년 연속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가 됐다. 동시에 MBC에서만 8번의 대상을 받았다. 한 방송사에서 대상을 8번 수상한 것은 유재석이 처음이다. 유재석은 제가 또 분에 넘치는 큰 상을 받게 됐다. 너무 진심으로 감사하다. 김태호 PD가 없는 '놀면 뭐하니'가 어떨지 걱정도 됨과 동시에 김태호 PD '무한도전' 때부터 호흡을 맞춰왔던 추억이 생각난다. 새로운 결정한 만큼 늘 응원하고 승승장구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혼자 하기 버거운 시기에 함께 해준 멤버들, 선후배 여러분들 고생하셨다는 이야기 하고 싶다.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 보내고 있지만 예능인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느끼는 한 해가 아닌가 싶다. 더 좋은 웃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대한민국 개그맨으로서 웃음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높은 화제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의 대상을 포함해 올해의 프로그램상, 올해의 예능인, 남녀 신인상, 베스트 팀워크상,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 베스트 캐릭터상, 여자 최우수상 등 10관왕에 올랐다.
 
올해를 끝으로 MBC를 퇴사하는 김태호PD는 올해의 프로그램상 수상에 직접 시상식에 올랐다. 그는 2001 1 1일 입사했다. MBC를 상당히 좋아했다. 한 번만 더 잡으면 남으려고 했는데 안 잡더라. 되게 신날 줄 알았다. MBC를 좋아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0년 중에 15년을 토요일 저녁에 일했다. 유재석님이 함께 해줘서 버틸 수 있었고 힘낼 수 있었다. 존경한다는 말을 하고 싶다. MBC에 들어올 때 저희 엄마 꿈이 제가 사장이 된 거였는데, 그 꿈을 이루지는 못했다. 다른 PD들이 그려갈 '놀면 뭐하니'는 더 좋은 프로그램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최우수상은 놀면 뭐하니복면가왕에서 활약을 펼친 신봉선, ‘나 혼자 산다의 기안84, ‘안싸우면 다행이야안정환이 수상을 했다. 우수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홍현희, ‘라디오스타유세윤, ‘구해줘 홈즈장동민이 차지했다.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유재석 대상. 사진/MBC
 
 
이하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대상 유재석(놀면 뭐하니?)
최우수상 안정환(안싸우면 다행이야), 기안84(나 혼자 산다), 신봉선(놀면 뭐하니?)
라디오 최우수상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우수상 버라이어티 장동민(구해줘! 홈즈)
우수상 뮤직토크 유세윤(라디오스타)
우수상 홍현희(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우수상 문천식(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스대), 뮤지(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안영미(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신인상 박재정(놀면 뭐하니?), 이미주(놀면 뭐하니?)
라디오 신인상 정준하(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신지(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 김구라, 김성주, 박나래, 유재석, 전현무, 이영자, 박나래,
올해의 작가상 박현정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박세훈(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양세형(구해줘! 홈즈)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베스트 캐릭터상 정준하(놀면 뭐하니?), 하하(놀면 뭐하니?)
베스트 커플상 유재석(놀면 뭐하니?), 이미주(놀면 뭐하니?), 하하(놀면 뭐하니?)
베스트 팀워크상 - MSG워너비(놀면 뭐하니?)
공로상 하춘화
공헌상 라디오 - NC유니버스
▲ MC(구해줘!홈즈), 박선영(아무튼 출근!)
특별상 전소연(방과후 설렘), 옥주현(방과후 설렘), 아이키(방과후 설렘), 권유리(방과후 설렘)
디지털 콘텐츠상 바꿔줘! 홈즈
▲ PD나 혼자 산다
인기상 김종민(놀면 뭐하니?), 박산다라(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특별상 시사 교양 정준희(100분 토론), 오은영(다큐 플렉스), 강다솜(탐나는 TV)
특별상 라디오 허일후(정치인싸), 염민주(57분 교통정보)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