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윤석열 당선인, 보건의료 기반 많은 관심 기대"
"경제산업 분야보다 국민에 미치는 영향 직접적"
입력 : 2022-03-10 16:55:40 수정 : 2022-03-10 16:55:40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선대본부 해단식에서 청년 보좌역들로부터 전달받은 당선증을 들어 보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대한약사회가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당선된 윤석열 당선인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면서 보건의료 기반을 다지는 데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대선 이튿날인 10일 대한약사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과학기술이 주도하는 경제 발전은 우리나라 중요 국정과제 중에 하나이지만, 보건의료 분야는 경제산업 분야보다 국민에게 미치는 영향이 직접적이고 즉각 반영되는 분야"라며 이같이 밝혔다.
 
대한약사회는 "대통령으로 취임해 건강취약 계층을 포함한 전 국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설계된, 세계가 부러워하는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국민건강을 위한 보건의료 서비스가 단순하게 이익만을 위한 수단으로 전락되는 것을 막고, 발전하는 IT기술을 기반으로 국민 개개인의 정보가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되는 가운데 보건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넓히고 편이성 높이는 체제로 발전해 국민을 위한 보건의료 기반을 다지는 데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동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