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플랫폼 개발자 위한 '기술 블로그' 개설
개발·디자인 성과와 노하우 공유…개발자간 소통 목적
입력 : 2022-06-30 13:58:49 수정 : 2022-06-30 13:58:49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플랫폼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여기어때 기술 블로그는 개발을 비롯해 디자인을 포함한 앱 개발 성과와 노하우, 조직 문화를 대외 공유하는 목적으로 개설했다.
 
여기어때 기술 블로그는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개발 과정을 기록하고, 사내 개발자 및 신규 입사자들이 기술 개발의 목표와 방향성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블로그 콘텐츠는 사내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를 선정하고 콘텐츠를 작성해 발행한다. 여기어때는 임직원들이 기술 블로그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원고료 지급과 함께 연말 우수작을 선정한 추가 포상까지 검토 중이다.
 
기술 블로그에는 개발자 콘텐츠와 브랜드디자인, 사내 문화&복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앱 개발에 참여하는 조직원의 소식을 꾸준히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기술 카테고리에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 프로젝트' 사용법 등의 기술 노하우부터 2년차 개발자의 팀 적응·탐방기 같은 조직 문화 소개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업로드돼있다.
 
김희수 여기어때 기술기획팀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여기어때를 만드는 데 일조한 개발자·디자이너들의 생생한 이야기로 기술 블로그를 채울 예정"이라며 "여기어때 임직원부터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까지,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기어때 기술블로그 소개 화면. (사진=여기어때)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선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