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이재명 겨냥해 "당 대표 선거 출마할 수 있게 해달라"
"민주당은 거꾸로 갔고 결국 참패했다" 비판하기도
입력 : 2022-07-14 14:15:13 수정 : 2022-07-14 14:15:13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이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비공개 면담을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7.11
 
[뉴스토마토 박재연 기자]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의원에게 자신의 당 대표 선거 출마에 대한 공식 입장을 요구했다.
 
14일 박 전 위원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의원님, 제가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지, 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야 하는지 이제 말씀하셔야 할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많은 외부 인사들이 ‘당무위에서 달리 정할 수 있다’는 규정에 따라 공직도 하고 당직도 했는데, 대선 때 공헌했고, 비대위원장을 지냈고, 지지율도 3위인 저는 해당 없다고 하는 것이 과연 합당한지 말씀해달라"고 호소했다.
 
(사진=박 전 위원장 페이스북)
 
이어 박 위원장은 "저는 비대위원장을 맡아 지방선거 청년 공천 확대, 검수완박 속도조절, 민생을 위한 협치, 성폭력 사건에 대한 엄정한 대응을 주장했다"며 "그리고 국민들께 민주당이 반성과 혁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민주당은 거꾸로 갔고 결국 참패했다"며 "그때 반성하고 혁신하자는 저의 주장에 침묵했거나 반대한 분들은 지금 대거 당 대표 선거에 나왔다"고 발언했다. 이어 "민주당을 위해 반성과 혁신을 외친 저만큼은 정무적 판단 규정이 있음에도 무조건 안 된다며 막아서고 있다"며 "이것이 혁신을 하겠다고 약속한 정당이 취할 바람직한 태도인지 말씀해달라"고 덧붙였다.
 
(사진=박 전 위원장 페이스북)
 
또한 박 위원장은 "저는 민주당이 청년과 여성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정당으로 혁신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당 대표 출마를 결심했다"며 "민주당이 이제 쓴소리하는 청년 정치인을 용인하지 않겠다는 것이 아니라면, 박지현의 출마를 허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혀 주시기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끝으로 "이제 이재명 의원께서 민주당의 혁신을 위해 제가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분명히 밝혀 달라"며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고, 다양한 혁신 아이템이 경쟁하는 전당대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래야 우리 민주당은 이기는 정당이 될 수 있다"고 내용을 갈무리했다.
 
한편 박 전 위원장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의원은 출마해도 되고, 저는 책임이 크니 출마 자격이 없다고 하는 것은 수용할 수 없다"며 현 민주당 지도부를 비판한 바 있다. 
 
박재연 기자 damgom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