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베트남 중기단체와 플랫폼 구축한다
한·베 중소기업 교류지원센터 개소식
"교류 통해 신규 사업 수요 발굴"
입력 : 2022-07-21 14:00:00 수정 : 2022-07-21 15:39:31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1일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한·베 중소기업 교류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응우옌 티 타인 베한의원친선협회 회장과 응우옌 탄 콩 부회장, 팜 탄 콩 베트남상공회의소 회장, 박노완 주베트남 한국대사 등 베트남 국회, 정부, 유관기관에서 40여 명이 참석했다.
 
'한·베 중소기업 교류지원센터'는 중기중앙회 베트남 사무소 내에 위치한다. 양국 중소기업 단체는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신규 사업 수요를 발굴하는 자체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1일 11시(현지 시각)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한-베 중소기업 교류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는 지난 2013년 베트남 상의와 업무협약 후 2016년 베트남 사무소 설치, 2019년 글로벌 정책포럼인 백두포럼과 투자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양국 기업활동의 소통과 상호협력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로 한국과 베트남은 수교 30주년을 맞은 핵심 경제협력 파트너"라며 "한국의 688만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경제단체로서 베트남 중소기업·단체와의 교류를 확대해 앞으로도 양국 간 경제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베트남 기획투자부와 베트남 상의를 방문해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방안과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 전략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