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새 정부 국정과제 수행을 위한 워크숍' 개최
"새 정부 국정비전·국정과제 성공적 이행 다짐"
입력 : 2022-07-22 10:55:12 수정 : 2022-07-22 10:55:12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새정부 국정과제 연관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기보는 지난 21일 '새정부의 정책 방향과 기보가 할 일'이라는 주제로 '2022년도 제2차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상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기보는 정부의 정책을 뒷받침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조직·인력의 운용방식도 기존의 것을 탈피하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인플레이션 경계감과 금리상승 가속화로 경기둔화 우려가 확산되는 시점에 고객인 중소벤처기업이 경제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보는 올해 상반기 혁신성장산업, 비대면·디지털기업, 스마트 제조·서비스, 소재부품장비산업 등 미래전략산업 등을 중심으로 총 14조원의 보증을 공급했다.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장기 지원계획에 따라 ESG 보증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우크라이나 사태, 원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하반기에는 미래 산업 구조전환 대응과 기술 주도권 확보를 위해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국정과제 연관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새정부 정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1일 새정부 국정과제 수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기보)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