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광제로 폭염피해 막는다…노루페인트, 드론으로 살포
비닐하우스·축사지붕에 뿌리면 실내온도 낮아져
입력 : 2022-07-29 13:53:15 수정 : 2022-07-29 13:53:15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노루페인트(090350)가 충남 논산 비닐하우스와 김제에 위치한 축사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해 차광제 도포 시연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노루페인트가 드론으로 차광제를 충남 논산 비닐하우스에 살포하고 있다. (사진=노루페인트)
 
차광제는 여름철 폭염으로 위협받는 농작물과 가축을 보호하기 위한 차열페인트로, 축사와 비닐하우스 지붕에 뿌리면 실내 온도를 최대 5도까지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농가를 중심으로 차광제 도포가 늘어나고 있지만 비닐하우스, 축사 지붕이 큰 하중을 받으면 찢어질 위험이 있는 현장에서는 안전 문제로 사람이 직접 도포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
 
이번 드론 도포 시연은 작업 안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노루그룹의 기능성 농자재 전문 계열사인 '기반테크'와 협업해 진행했다.
 
노루페인트와 기반테크는 드론 도포 기술로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이고, 차광제 시공이 어려웠던 농가의 수요를 창출해 폭염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지자체를 중심으로 차광제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미래 유망산업인 농생명 분야의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농업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