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해외 진출 본격화
웹케시글로벌, 베트남 현지 합작 법인 '웹케시제뉴인'과 투자계약 체결
입력 : 2022-08-04 11:13:06 수정 : 2022-08-04 11:17:49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웹케시(053580)그룹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웹케시글로벌은 4일 베트남 현지 합작 법인 웹케시제뉴인과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에 'WABOOKS(와북스)'와 '플로우(Flow)'출시 계획을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WABOOKS와 플로우의 현지화 및 판매, 운영,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 베트남 은행 스크래핑 연계 확대, 솔루션 판매를 위한 전담 컨설턴트 및 운영 인력 양성 등 관련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웹케시글로벌이 4일 베트남 현지 합작 법인 웹케시제뉴인과 투자계약을 체결했다(사진=웹케시)
 
웹케시글로벌의 WABOOKS는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사업장의 자금 관리를 돕는 경리업무 솔루션이다. 해외 모든 은행 계좌 잔액과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매출 매입 현황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고, 클릭 한 번에 지급이 완료되어 편리하다. △손익 보고서 △시재 보고서 △사업보고서 △현금 보고서 등 다양한 보고서 또한 자동으로 생성해 자금 현황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웹케시그룹의 계열사 마드라스체크가 선보이는 프로젝트 관리 협업툴 플로우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해 간편하게 프로젝트 이슈 처리, 메신저, 워크플로우, 간트차트, 문서 공유, 화상회의 등의 디지털 협업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회사-팀-개인 간의 목표를 연결해 목표 관리와 업무의 방향성을 맞추는 OKR(Objectives and key results·목표 및 핵심 결과지표) 기능도 도입했다.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는 "우편이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하던 업무 방식은 점차 발전해 지금의 협업툴 서비스가 등장했다"며 "협업툴이 하이브리드 업무에서 필수 도구로 자리 잡으며 국내 빅테크 기업도 협업툴 사업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중요한 것은 '시장에서 누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가'다. 플로우는 많은 레퍼런스를 통해 높은 제품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