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의 잇지)5가지 해산물이 한 판에…망고맛 피자
도미노피자 신메뉴,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
라지 한 판에 3만원 중후반대…가성비는 아쉬워
입력 : 2022-08-20 10:00:00 수정 : 2022-08-20 10:00:00
잇지(eat知)는 먹다의 ‘영어 잇(eat)’과 알리다의 뜻을 가진 ‘한자 지(知)’를 합한 것으로 ‘먹어보면 안다’, ‘알고 먹자’ 등 의미를 가진 식품 조리 과정, 맛 등을 알려주는 음식 리뷰 코너입니다. 가정간편식부터 커피,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들을 주관적 견해로 다룹니다. 신제품뿐만 아니라 차별성을 가진 식품들도 소개할 예정입니다.<편집자주>
 
도미노피자의 신메뉴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 (사진=유승호 기자)
 
한줄평: 지금까지 망고맛 피자는 먹어본 적 없었다. 망고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이색적인 피자. 다양한 해산물이 토핑이 돼 있어서 여러 종류의 피자를 먹는 것 같은 기분.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인 도미노피자가 최근 여름 시즌을 겨냥해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를 신제품을 내놨다. 지난 3월 정규 신제품 아메리칸 패티 멜트 피자를 낸 지 3개월 만이다. 
 
종이 박스를 열자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는 붉은 대게살, 관자살, 새우, 랍스터볼, 플라워 스퀴드 등 5가지 씨푸드가 담겼다. 라지 기준 8조각의 피자 위에 2조각 마다 각각 다른 해산물이 올라가 있었다. 이 때문에 마치 4종류의 다른 피자를 먹는 듯 한 기분이 들었다. 특히 랍스터볼은 불고기와 함께 토핑돼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랍스터볼이 들어있는 부분의 피자 한 조각을 뜯었다. 랍스터볼은 먹어보기 전까지 랍스터볼인지 구분이 잘 가지 않았다. 하지만 입안에서 가재 살이 느껴야지만 알 수 있다. 불고기와 함께 어우러져 특이한 식감을 구현했다. 특히 칠리소스가 발라져있어 매콤한 맛이 느껴졌다. 다른 한 쪽 조각에는 관자살과 붉은 대게살, 플라워스퀴드가 함께 올라가 있었다. 그 사이에는 파인애플도 자리했다.
 
새우가 담겨 있는 피자 조각도 먹어봤다. 새우는 주로 파인애플 조각과 함께 담겨있었는데 새우의 맛은 아쉬웠다. 칵테일 새우를 썼는데 식감이 다른 해산물에 비해 떨어졌다.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새우로 프리미엄 피자 개념을 강조해왔던 도미노피자인 만큼 새우 퀄리티에 신경을 썼더라면 피자 품질이 한 층 더 올라갔을 것으로 생각된다. 앞서 도미노피자는 2018년 베트남 현지에서 블랙타이거 새우를 직접 공수해 판매한 바 있다.
 
붉은대게살, 관자살, 새우, 랍스터볼, 플라워 스퀴드 등 5가지 해산물이 담긴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 도우 끝 부분에 트로피컬 애플망고 치즈 엣지가 적용돼 망고 맛이 강하게 난다. (사진=유승호 기자)
 
여기까지는 여느 경쟁 브랜드의 해산물 피자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도미노피자의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 차별점은 망고링이다. 피자를 먹으면 먹을수록 망고 맛이 강하게 났다. 피자에서 망고 맛이라니 상상이 안 가겠지만 생경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뿜어냈다.
 
망고 맛이 강하게 났던 건 피자 도우 끝부분에 트로피컬 애플망고 치즈 엣지가 적용됐기 때문이다. 트로피컬 애플망고 치즈 엣지는 트로피컬 치즈스틱과 애플망고 버터무스가 함께 어우러진 것으로 도미노피자가 이를 자체 개발했다. 
 
도미노피자의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피자의 가격은 라지 기준 3만5900원, 미디움은 2만9500원이다. 성인 남성 2명이 먹기에는 라지 사이즈가 적합하다. 하지만 냉동피자나 다른 대체 피자와 비교해 볼 때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 등 살짝 떨어지는 가성비는 아쉬운 대목이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유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