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다양한’(Lot) 콘텐츠+‘새로운 시선’(See)…롯데시네마 ‘롯시플’
입력 : 2022-09-30 15:13:43 수정 : 2022-09-30 15:13:4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롯데시네마가 영화관 공간과 아이덴티티 기반 다양한 장르 문화 예술을 선보이는 컬처 프로젝트 롯시플브랜드를 론칭한다. ‘롯시플은 극장에서 영화 외에더 다양한(Lot)’ 콘텐츠를새로운 시선(See)’으로 선보인다는 의미에 PLUS, PLAYLOUNGE, PLACE 등 콘텐츠 경험의 무한 확장이란 뜻을 담고 있다. 극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관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롯데시네마가 얼터콘텐츠팀을 신설, 문화 예술적 영감을 주는 토크 음악 전시 퍼포먼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롯데시네마
 
‘롯시플’ 론칭에 맞춰 10월 프로그램으로 기획전 형태의롯시 컬렉트’(Lotsee Collect)를 선보인다. 롯데시네마와 매거진 ‘B’가 협업해 하와이를 테마로 오는 1013일부터 16일까지 연다. ‘하와이언 데이즈 in 시네마타이틀로 영화관을 통해 하와이를 여행하듯 경험할 수 있는 4가지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기간에만 열리는 하와이언 무드 팝업 라운지를 통해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하와이를 만날 수 있다.
 
프로그램 구성은 매거진 ‘B’가 들려주는 도시에 대한 얘기와 하와이안들의 삶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영화첫 키스만 50번째’ ‘디센던트를 각각 결합해 이틀간 진행하고, 셋째 날에는 하와이의 전통 춤 훌라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클래스와 영화하와이언 레시피감상 시간이 마련돼 있다. 마지막 날엔 해변을 연상시키는 리드미컬한 음색의 뮤지션 CHS의 콘서트가 마련돼 있다. 일 별 프로그램 구매자에게는 트로피컬 칵테일을 1잔씩 제공된다.
 
매거진 ‘B’ 전 이슈를 읽어볼 수 있는 하와이언 무드 팝업 라운지를 통해 하와이에서 쉬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이미지 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팝업 라운지는 특히 생활 가구 브랜드 일룸과 리큐르 바카디 모히토와 콜라보를 통해 칵테일바까지 구성해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 콘텐츠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의 얼터너티브 콘텐츠 브랜드롯시플 5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 돼 있고 각 카테고리 별 성격에 따른 다양한 기획 콘텐츠를 선보여 그 특색을 더한다.
 
첫 번째는 앞서 설명한 롯시 컬렉트. 메인 테마를 선정하고, 그 테마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상영과 전시, 해당 분야 전문가를 섭외한 토크, 클래스 등을 같이 제공해 메인 테마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다이브 인 라이브’(Dive in Live)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스포츠 게임 중계 등 콘텐츠를 극장에서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으로 제공하는 코너다. 지난 5KBO와 함께 리그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로 응원전을 펼칠 수 있는 경기 중계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실황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세 번째는 뮤직룸’(Music Room)으로 뮤지션들의 색다른 얘기를 만나는 코너이다. 뮤지션과 뮤지션 작품 세계에 영향을 준 뮤즈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는 토크 시리즈부터 아티스트 영상을 극장에서 상영하며 지난 3 BTS 공연을 상영했던 것처럼 콘서트 Live Viewing까지 선보이는 코너이다.
 
네 번째는온 스크린’(On Screen)으로 다양한 장르 무대를 영화관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뮤지컬 무대부터 연극 무용 페스티벌 해외 공연 OTT 오리지널 극장 시사회 등 놓쳐선 안 될 Must see contents로 구성된다. 롯데시네마는 올해애플TV+’ 오리지널 파친코’ ‘LUCK’ 등 극장 시사회와 ‘wavve’에서 서비스되는 하우스 오브 드래곤의 국내 최초 시사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국립극장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상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는밋업’(Meet-up)이란 프로그램으로 여러 분야 전문가, 크리에이터와 동시대적 인사이트를 나누는 코너를 준비했다. 지난 7월말 2008년 버락 오바마 초상화 포스터희망’(HOPE) 등 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셰퍼드 페어리와 진행한 아티스트 토크 등과 같이 여러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토크와 클래스, 크리에이터 팬미팅 등의 코너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10월 말에는롯시플뮤직룸세션으로 아티스트 x 뮤즈 토크가 기획돼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아티스트의 앨범이 정식 릴리즈 되기 전 아티스트와 함께 앨범 수록 곡을 들어볼 수 있는 프리 리스닝 세션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