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당백집사’ 이혜리·이준영, 생사 초월 상부상조 로맨스
입력 : 2022-10-21 08:03:07 수정 : 2022-10-21 08:03:0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일당백집사’에서 이혜리, 이준영이 고인의 마지막 소원을 해결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일당백집사’ 2회에서는 요상한 장례지도사 백동주(이혜리 분)에게 제대로 말려버린 김집사(이준영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택시기사 김준호(안내상 분)의 아들을 찾는 데 성공한 두 집사의 진심은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특히, ‘혐관오해로 시작했던 백동주와 김집사의 설레는 변화는 본격적으로 펼쳐질 생사초월 상부상조 로맨스를 더욱 기대케 했다.
 
백동주와 김집사의 재회는 오해로 시작됐다. 고인의 마지막 소원인 아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백동주 앞에 나타난 김집사. 백동주는 기쁜 마음으로 그를 맞았지만, 사실은 상주 대행 의뢰를 받아 장례식장에 오게 된 것이었다.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백동주는 김집사를 김준호의 아들로 착각했다.
 
김집사 역시 백동주가 상주 대행 의뢰 메시지를 보낸깜찍이라 여기며 또 한 번 어긋나기 시작했다. 자신은 잃어버린 김준호의 아들이 아니라고 했지만, 백동주는 믿지 않았다. 운구만 해달라는 백동주의 부탁을 뒤로하고 돌아선 김집사는 계속 신경이 쓰였다.
 
보면 볼수록 요상한 백동주에게 말린 김집사는 다시 장례식장으로 돌아왔다. 그는 대리 상주 역할을 하며 고인 김준호 아들에 관한 사연을 듣게 됐다. 마지막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백동주의 진심은 김집사의 마음을 움직였다. 그리고 고인의 납골당을 나오다 차 한 대를 발견한 김집사는 그가 김준호의 아들 김건우(김최용준 분)라는 것을 직감했다.
 
김집사는 생전 김준호가 소중히 간직하고 있던 사진을 그에게 건넸다. 고인이 된 아버지를 애타게 부르며 오열하는 그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자신을 두고 떠난 아버지를 오랫동안 원망했던 아들과 평생을 찾아다닌 아버지, 사고 직전 아버지의 택시를 탔음에도 미처 전하지 못한 그의 진심이 가슴을 저릿하게 했다.
 
백동주와 김집사의우당탕재회도 계속됐다. 등굣길 지킴이 대행을 하던 김집사가 아이들과 부딪히면서 백동주 아버지가 손수 끓여준 미역국이 쏟아지게 됐다. 미안한 마음에 배상을 하겠다고 했지만 돌아오는 건 냉담한 반응이었다. “세상엔 돈으로 안되는 것도 많아요라는 그의 말은 대리 이별 통보 이후 또 한 번 김집사를 흔들었다.
 
의도치 않은 상황에 김집사 역시 화가 났다. 횡단보도 위 신경전은 어느새 동네 학부모들 사이에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녹색 어머니회 복장을 하고 언성을 높인 김집사에게 불만이 쏟아지며일당백에 대한 불매운동까지 벌어졌다. 위기를 수습하기 위해서는 백동주의 도움이 필요했다. 꼬일 대로 꼬여버린 상황에서 김집사는 백동주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김집사는 고인의 유품을 정리해 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그리고 우연인지 운명인지, 의뢰인의 집 옷장에서 백동주와 환장의 재회를 했다. 유품 정리를 위해 열어본 옷장에 백동주가 있었던 것이다. 백동주를 보고 놀라 쓰러진 김집사와 백동주의 능청스러운 얼굴은 앞으로의 전개를 궁금케 했다. 과연 백동주가 옷장에 숨어든 이유는 무엇일지, 죽은 사람과 산 사람의 소원을 들어주는 두 집사가 어떻게 의기투합하게 될지도 이목이 집중된다.
 
이날 백동주의 안타까운 과거도 그려졌다. 백동주의 생일은 엄마가 돌아가신 날. 딸의 출생신고와 아내의 사망신고서를 함께 받고 눈물을 흘리는 백달식(박수영 분), 자신을 탓하는 어린 백동주의 모습은 가슴을 저릿하게 했다. 자신이 가진 능력을 원망하기도 하지만, 고인들의 마지막 소원엔 누구보다 진심이었던 장례지도사 백동주. ‘죽음을 바라보는 그의 마음이 남다를 수밖에 없는 이유였다.
 
백동주와 김집사에게 작은 변화도 찾아왔다. 요상한 여자, 그리고 돈만 밝히는 남자라고 생각했던 두 사람은 서로에게서 따뜻한 마음을 발견했다. 오해의 벽을 조금 허문 이들의 설레는 변화는 앞으로의 이야기를 더욱 기대케 했다. 김집사도 몰랐던 택시기사 김준호와의 과거 인연도 가슴을 따뜻하게 했다.
 
8년 전,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던 김집사는 지갑을 놓고 온 것을 깨달았다. 난감해하는 그를 대신해 계산을 해준 이가 바로 택시기사 김준호였던 것이다. “살다 보면 갚을 날 있겠죠. 우리 아들 같아서 그래라는 김준호의 말처럼 돌고 돌아 은혜를 갚은 김집사의 특별한 인연이 가슴을 더욱 뭉클하게 했다.
 
2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3.7%, 수도권 기준 3.9%를 기록하며 호응을 이어갔다.
 
 
MBC 드라마 '일당백집사' 이혜리, 이준영, 이규한, 송덕호. (사진=M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