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올해 대상 휴젝트…수상 기업에 상금 및 사업화 지원금 전달
입력 : 2022-12-01 14:58:26 수정 : 2022-12-01 14:58:26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
[뉴스토마토 김현진 기자] 호반그룹은 지난달 30일 조선 팰리스 강남에서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과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양승옥 전자신문 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에서는 첨단기술을 보유한 8개 우수기업들의 발표가 있었고 대상 등 수상 기업들에는 총 2억5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전달된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했다.
 
호반그룹의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공모 주제, 참여 기업들이 확대되고 있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건설 신기술과 산업융합이다. △층간소음 저감 △안전 관리 △고객 관리 △공간정보 및 홍보 콘텐츠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큐레이팅 △스마트 팩토리 등 호반그룹의 다양한 사업과 관련된 미래 신기술에 대해 모집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87개 기업이 참가했는데 서류 심사와 기술 심사, 대면 심사를 거쳐 8개 기업이 최종 심사에 올랐다.
 
올해 기술공모전 대상은 휴젝트가 차지했다. 휴젝트는 '아파트 단지 내 조경 및 안전 개선을 위한 에너지 하베스팅 활용'을 제안했다. 에너지 하베스팅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수확해 전기에너지로 변환·사용하는 기술이다. 호반건설 아파트 단지에 특화 적용해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투명·불투명 전환 스마트 기구와 윈도우를 제안한 디폰과 AI 활용 설계도서 기반 시공관리 협업솔루션을 제안한 주식회사 팀워크가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MOBINN(장애물극복 자율주행로봇), 콜리테크놀로지(초정밀 GPS 기반 인공지능 로봇캐디), 장려상에는 라피끄(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플랫폼 활용한 식품 부산물 화장품 원료화), 블루캡슐(메타버스 모델하우스 플랫폼), 특별상에는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스마트 양생 및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 등 총 8개 사가 수상기업 명단에 올랐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서울시의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서울산업진흥원과 2022 호반혁신 기술공모전을 공동 주최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역대 수상기업과도 협력해 온 것처럼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혁신기업들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khj@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