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한국ESG기준원(KCGS) 우수기업 시상
입력 : 2022-12-02 14:49:52 수정 : 2022-12-02 14:49:52
[뉴스토마토 허지은 기자] 신한라이프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개최한 2022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KCGS는 국내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기관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매년 우수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상장회사 974개사를 대상으로 ESG평가, 비상장 금융회사 58개사에 대해서는 지배구조 평가가 이뤄졌다.
 
신한라이프는 전문성 높은 이사회, 지주회사와의 조화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효과적으로 유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사회 중심의 ESG경영체계 수립 및 ESG 경영활동 관리·감독 △사외이사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바탕으로 한 자유로운 토론 문화 정착 △지주회사와 자회사 이사회 간 적절한 역할 분배를 통해 그룹사 간 독립성과 조화의 균형 구축 등이 반영됐다.
 
신한라이프는 올해 초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지배구조, 경영전략, 리스크관리 등 체계를 마련했다. 앞서 작년 7월에는 ESG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총무·상품·리스크·투자 등 12개 부서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운영했다.
 
(사진 = 신한라이프)
 
허지은 기자 hj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허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