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년학회,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
'포스트 팬데믹 시대 노인의 삶' 주제로 9일 열려
입력 : 2022-12-07 15:56:25 수정 : 2022-12-07 15:56:25
[뉴스토마토 최기철 기자] 한국노년학회가 오는 9일 제16회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 노인의 삶: 새로운 도전과 기회(A New Map of Aging Life in the Post-Pandemic Era: New Challenges and Opportunities)”이 주제다.
 
7일 한국노년학회에 따르면 심포지엄에는 미국·영국·싱가포르·홍콩·일본 등의 해외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노인 삶의 현황을 파악하고 팬데믹 기간 중 시행된 새로운 정책에 대한 다양한 해외 경험과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국내 전문가들의 토론도 준비돼 있어 서울시 노인 복지정책에 참고할 수 있는 시사점과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금룡 한국노년학회 학회장은 "이번 국제학술심포지엄이 국내외 전문가·행정가·현장 실무자·서울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풍성한 학술 교류 및 논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6회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은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한국노년학회 유튜브(YouTube)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발표 및 토론 내용에 관련해 질문이 있는 경우 유튜브 댓글 창을 이용해 질의응답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진=한국노년학회
 
최기철 기자 lawc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기철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