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온라인 쇼핑몰 대상 풀필먼트 제공 MOU
카페24와 도착보장·국제특송 포함 광범위한 협력
입력 : 2022-12-08 09:13:22 수정 : 2022-12-08 09:13:22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영수(왼쪽)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와 이재석 카페24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대한통운)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CJ대한통운(000120)과 카페24가 풀필먼트 협력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카페24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착보장’ 등 특화배송 서비스 구축 △IT 시스템 연동 통한 물류 고도화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국제특송 경쟁력 강화 등을 골자로 한다. 
 
우선 CJ대한통운은 카페24와 협력해 내년 1월부터 고객들에게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페24 플랫폼을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주문하면 확실한 도착일을 보장받는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쇼핑몰이 소비자와 약속한 보장일에 맞춰 정확히 배송해 준다.
 
CJ대한통운은 첨단 물류기술 기반의 풀필먼트센터와 압도적인 전국 택배 인프라를 연계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통해 당일 24시까지 주문한 상품도 다음날 배송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대도시 등 특정 인구밀집지역이 아닌 전국 모든 권역에 적용된다. 도서산간 지역 등 지리적 제한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전국의 90% 이상 지역에 ‘내일도착(D+1)’이 보장된다.
 
양사는 IT 시스템 연동을 통해 판매자, 소비자 등 B2B, B2C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시스템과 카페24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연동되면 판매자들은 ‘도착보장’과 같은 특화 서비스를 쇼핑몰에 즉시 구현할 수 있다. 소비자들 또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자들이 쇼핑몰에 새로운 배송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구현하려면 높은 비용이 발생될 뿐 아니라 전문 IT 솔루션 업체를 선정하는 데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시행착오를 겪는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하는 카페24 플랫폼과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시스템 연동 서비스를 사용하는 판매자는 이런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 CJ대한통운은 한국 상품의 해외 판매 확대를 위해 카페24와 국제특송 협력을 강화한다. 양사가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판매자에게 가격 경쟁력 높은 해외배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는 “배송속도와 함께 배송확신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바탕으로 판매자, 소비자들과 더욱 높은 신뢰를 형성하고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