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 앱’…8년만에 업그레이드
택배와 관련된 모든 업무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
입력 : 2022-12-12 10:02:33 수정 : 2022-12-12 10:02:33
CJ대한통운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리뉴얼된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출시했다. (사진=CJ대한통운)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CJ대한통운(000120)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면 업그레이드된 택배 앱을 선보인다.
 
CJ대한통운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리뉴얼된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폰으로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설치한 고객은 누구나 간편한 인증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쇼핑몰 및 타 택배사 정보도 연동돼 택배 접수, 예약, 반품, 배송추적 택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지난 2014년 처음으로 선보인 CJ대한통운 택배 앱은 지속적인 기능 개선으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구글과 애플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합계가 1494만건을 돌파했으며 일상생활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국민 택배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관점에서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개인화된 통합 배송 서비스 화면을 통해 내가 주문한 택배가 언제 출발하고 도착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다양한 쇼핑몰 및 타 택배사의 정보를 주고받는 자동연동기능도 확대 적용해 CJ대한통운 택배 앱 하나로 모든 배송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UI와 UX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전보다 직관적이고 표준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UI·UX를 통해 사용자가 더욱 빠르고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장애인 및 고령층 등 정보취약계층도 제약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365일 언제 어디서든 문의가 가능한 ‘AI 챗봇’이 탑재되어 있으며, 배송도착, 이벤트,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알림기능’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갖춰져 있다.
 
강원석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사업기획담당 상무는 “택배 앱이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이 편리해지도록 했다”며 “지속적인 기능개선으로 택배를 받는 고객의 기쁨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오는 12월 13일부터 26일까지 CJ ONE과 함께 택배 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인트 적립,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하늬

적확한 기사를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