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CKD-SNU Pharm MBA' 6기 수료식 개최
기업 경영 핵심 과정·제약산업 맞춤형 과목으로 역량 강화
입력 : 2022-12-19 09:42:02 수정 : 2022-12-19 09:42:02
15일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열린 'CKD-SNU Pharm MBA' 6기 수료식에서 김영주 종근당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종근당(185750)은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CKD-SNU Pharm MBA'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영주 종근당 대표와 김상훈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6기 수료생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CKD-SNU Pharm MBA 6기 과정은 지난 7월부터 6개월 간 진행됐다. 전략, 재무회계, 마케팅, 인사조직 등 기업경영 핵심과목들과 제약·바이오 기술동향 및 발전방향 등 제약산업 관련 과목으로 구성됐다. 리더십과 관련된 이론과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리더십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리더가 갖춰야 할 역량과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윤용석 재무팀 차장은 "CKD-SNU Pharm MBA는 비단 제약산업 뿐만 아니라 차세대 리더로서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역량들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라며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얻게 된 지식을 밑거름 삼아 회사와 제약산업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CKD-SNU Pharm MBA는 미래 제약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종근당만의 특성화된 MBA프로그램을 만들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2010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과 공동으로 마련한 과정이다.
 
5기까지 총 171명의 임직원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담당분야에서 회사 성장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고은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