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인포콘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서비스' 할인 특약
최근 90일간 또는 1000km 이상 주행한 기록 바탕
입력 : 2022-12-28 10:41:45 수정 : 2022-12-28 10:41:45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쌍용차(003620)가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인포콘' 기반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 가입자 중 ‘안전운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의 운전 정보를 분석해 안전운전 점수를 제공하며, 고객은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급제동, 심야운행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산정되며, 인포콘 앱의  ‘메뉴>서비스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쌍용차는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고객의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운전자습관연계보험)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쌍용 토레스 인포콘 내비게이션 (사진=쌍용차)
 
최근 90일간 또는 1000km 이상 주행한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혜택을 받아 총 12.3%의 보험료를 할인 받는다. 여기에 ECO 마일리지 할인을 추가로 결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5%~3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인포콘 서비스 앱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를 안내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인포콘 Web/App을 통해 보험 가입시 최대 3만원 카드 할인 △차선이탈 및 전방추돌 경고장치 장착시 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쌍용자동차 인포콘은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반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으로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관리 △ Assistance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