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조직 개편…9개 조직 축소하고 120명 감축
최연혜 사장 취임 후 첫 개편 "생동감 넘치는 일터"
책임경영·재무개선 의지 담겨…LNG 구매 강화
입력 : 2023-01-31 17:37:04 수정 : 2023-01-31 17:37:04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전 자유한국당 의원인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 취임 후 첫 인력 감축 등 조직개편이 단행됐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조직·인력 효율화 계획을 반영해 9개 조직을 축소하고 정원 102명을 감축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조직 개편을 보면 디지털혁신추진실(디지털뉴딜처)은 사장 직속으로 빅데이터·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예정입니다. 부사장 직속실 축소 및 본부장 중심 체계로의 재편을 통해 본부장 책임 경영도 명확히 합니다.
 
본부급 조직 개편으로는 에너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략본부를 신설합니다. 수소사업본부와 신성장사업본부는 성과 중심 사업 구조로 재편합니다.
 
안전관리본부는 안전기술부사장 직속 안전총괄실로 재편해 안전관리 컨트롤타워를 강화합니다. 건설 설계·시공 부서를 통합한 건설본부를 신설해 업무 프로세스의 일관성을 강화하고 효율성 제고를 도모했습니다.
 
재무 관련 조직을 통합해 재무처를 신설하고 자사 핵심 역량인 액화천연가스(LNG) 구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수입통관부를 신설하고 트레이딩 분야 인력도 보강합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책임감과 열정으로 성과를 창출하는 활력 만점 일터, 소통과 화합으로 생동감 넘치는 가스공사로 새롭게 변모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조직·인력 효율화 계획을 반영해 9개 조직을 축소하고, 정원 102명을 감축하는 내용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사진은 가스공사 신사옥. (사진=한국가스공사)
 
세종=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