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영화사 안다미로 윤혜진 대표 영입
입력 : 2023-03-06 08:54:35 수정 : 2023-03-06 08:54:35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스튜디오산타클로스(204630)가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영화사 안다미로 윤혜진 대표를 영입했습니다. 이에 윤대표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투자·배급 사업부 이사를 맡게 됐습니다.
 
윤혜진 본부장은 영화업계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로 첫 커리어를 영상번역가로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굿 와이프'를 비롯해 수많은 미드를 번역했습니다. '하얀 리본'으로 극장 개봉영화 번역을 시작해 재기 넘치는 '로마 위드 러브' 변역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블루 재스민', '이미테이션 게임' 등 수 많은 영화의 번역을 맡았습니다. 번역전문가의 경험을 살려 영상번역학원을 설립해 번역가들을 양성해왔습니다.  
 
수입·배급사의 통번역을 맡아 해외 마켓을 오가다가 본인이 좋아하는 특색 있는 영화를 직접 한국에 선보이기 위해 수입·배급사 안다미로를 설립해 다양한 콘텐츠를 수입하기도 했습니다. 안다미로는 히치콕 감독, 짐 자무쉬 감독, 데이빗 린치 감독과 같은 특별한 감독들에 대한 기획전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고전 명화를 엄선, 새롭게 재개봉 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안다미로 윤혜진 대표를 영입하여 투자·배급 사업부를 재편하며 콘텐츠 수입과 배급 및 유통 영역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사업진행에 대해 "드라마·영화 제작 부문은 자체 제작과 더불어 양질의 콘텐츠 생산능력이 있는 제작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투자·배급 사업부와 해외사업부를 강화하며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역량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특히 작년에 중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내 한국콘텐츠에 대한 서비스가 재개되면서 중국직원들로 구성된 해외사업부를 통해 영화와 드라마의 배급과 부가 판권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한중 콘텐츠 교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로고.(사진=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