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외 4편
입력 : 2023-05-12 11:59:02 수정 : 2023-05-12 11:59:0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사실상 붕괴나 다름 없는 국내 영화계 흥행 시장 그리고 마블의 영화적 세계관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 그 둘을 모두 살린 것이나 다름 없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의 돌풍입니다. 전편의 273만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이제 겨우 개봉 2주차에 돌입했을 뿐입니다. 누적 관객 수 200만을 넘어선 가오갤3’300만 관객을 넘어설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개봉 2주차에 접어들었지만 12일 오전 기준 43% 수준의 사전 예매율로 개봉작과 개봉 예정작 가운데 1위를 질주 중입니다. ‘가오갤3’의 가장 강력한 경쟁작이라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입니다. 4050세대에게 익숙한 아날로그 게임 슈퍼 마리오를 그대로 스크린에 옮긴 이 애니메이션은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관객들을 끌어 모으며 186만 관객을 넘어섰습니다. ‘가오갤3’와 쌍끌이 극장가 흥행 중이란 타이틀이 아깝지 않을 활약상입니다. 언론 시사회 이후 큰 호평을 이끌어 내지 못했던 드림이 개봉 이후 누적 관객 수 100만을 넘어선 선전이 이채롭습니다. 개봉 3주차 주말 관객 몰이에서 어느 정도까지 존재감을 발휘할지도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12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주연: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감독: 제임스 건
개봉: 5 3
누적 관객 수: 2014184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얘기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제임스 건, 마블을 버리시나이까
토마토 별점: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주연: 크리스 프랫, 안야 테일러 조이, 잭 블랙
감독: 아론 호바스, 마이클 제레닉
개봉: 4 26
누적 관객 수: 1864344
 
뉴욕의 평범한 배관공 형제 '마리오'루이지는 배수관 고장으로 위기에 빠진 도시를 구하려다 미스터리한 초록색 파이프 안으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파이프를 통해 새로운 세상으로 차원 이동하게 된 형제. '마리오'는 뛰어난 리더십을 지닌 '피치'가 통치하는 버섯왕국에 도착하지만 동생 '루이지'는 빌런 '쿠파'가 있는 다크랜드로 떨어지며 납치를 당하고마리오는 동생을 구하기 위해피치키노피오의 도움을 받아 '쿠파'에 맞서기로 결심한다.
 
토마토 추천평: 아날로그 추억에 디지털 재미가 더해졌다
토마토 별점: ★★★☆
 
 
 
드림
 
주연: 박서준, 아이유, 김종수
감독: 이병헌
개봉: 4 26
누적 관객 수: 101189
 
선수 생활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은 쏘울리스 축구 선수 홍대(박서준) 계획도, 의지도 없던 홈리스 풋볼 월드컵 감독으로 재능기부에 나서게 된다 각본 없는 각본(?)으로 열정리스 현실파 PD 소민(아이유)이 다큐 제작으로 합류하게 되면서 뜯어진 운동화와 슬리퍼, 늘어진 반팔 티셔츠를 필두로 운동이라고는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특별한(!) 선수들이 국가대표로 선발된다 택견인지 축구인지 헷갈리는 실력과 발보다 말이 앞서는 홈리스 선수들의 환장할 팀워크, 다큐에 대사와 상황 그리고 진정성 없는 연출을 강요하는 소민에 기가 막히는 감독 홍대 하지만 포기할 틈도 없이, 월드컵 출전일은 코앞으로 다가오는데...! 이들의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쏘울리스 감독, 열정리스 PD, 그리고 홈리스 국대 부족한 것 투성인 드림팀의 생애 단 한 번의 기회.
 
토마토 추천평: 난 이런 이병헌 감독을 보고 싶지 않았다
토마토 별점: ★☆
 
 
 
문재인입니다
 
주연: 문재인
감독: 이창재
개봉: 5 10
누적 관객 수: 25997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으로 5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한 문재인 전 대통령은 평산마을에서 모든 짐을 내려놓고 새 삶을 꾸린다. 텃밭을 가꾸고 개와 고양이의 밥을 챙기는 것이 일과이고, 수염을 깎지 않고 편한 옷을 입을 수 있는 것이 자유이다. 퇴임 이후 최초로 공개되는 평산마을에서의 일상과 인터뷰, 오랜 시간 곁에서 동고동락한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사람 문재인을 이해해보려 한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동물소환 닌자 배꼽수비대
 
감독: 하시모토 마사카즈
개봉: 5 4
누적 관객 수: 388373
 
어느 날짱구와 동갑내기인 5진구를 데리고, 짱구 가족을 찾아온 수상한 여성. 서로의 아이가 바뀌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다. 하루아침에 닌자 가문의 후계자진구로 불리게 된 짱구는부리부리 엉덩이 분신술로 닌자 유치원을 초토화시킨다. 한편, 떡잎마을에 남겨진 진구와 짱구 가족은 짱구를 찾으러 닌자 마을로 향하고, 세상의 중심인지구의 배꼽이 흔들리기 시작하며, 지구가 붕괴될 위기에 처하는데과연 짱구는 세상을 지켜낼 수 있을까?!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