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남국 코인' 논란 직격…"검찰 수사 적극 협조해야"
김남국, 상임위 회의 중 거래 정황 발견…"입 안 다물어져"
입력 : 2023-05-12 15:11:26 수정 : 2023-05-12 17:24:35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민주당은 유체이탈식 제도 개선이나 면죄부용 꼼수 조사에 집착할 것이 아니라 즉시 의혹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국민들께 공개하고,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며 김남국 민주당 의원의 코인 의혹을 직격했습니다. 
 
윤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의원이 올해 3월 22일 법사위 법안심사소위원회 중 가상자산을 거래했다는 의혹을 듣고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는 “김 의원은 전 세계 30만 위믹스 코인 보유자 중 27위에 해당하는 큰 손이며, 개인으로 본다면 세계 7위의 보유자”라며 “이해충돌 의혹 중 하나였던 코인 과세 유예 법안뿐만 아니라 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칠 법안까지 공동발의에 참여했다. 위믹스 코인 가격이 정점을 찍은 지난 2021년 12월에는 게임머니 기반 가상화폐 관련 개정안 발의에 참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국회의원 코인 보유·거래내역을 전수조사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인 이용호 의원은 “문체위에서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게임 허용 문제를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필요가 있다는 분위기였는데, 자칫 김 의원 의혹으로 오해받지 않을까 걱정”이라며 “의혹이 사실이라면 김 의원은 정치적으로 죽어야 하지만, 한국 게임산업은 살아남아야 한다. 필요하다면 국회의원 전원에 대해 코인 보유 거래내역을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전수조사 당론 채택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국민의힘은 전수조사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자칫하면 김 의원 코인 문제를 희석시키는 수단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전수조사 결정 시기에 대해 “얼마나 길어질지는 모르겠다”면서도 “개별 의원들이 전수조사를 주장하는데 당 차원에서 반대할 이유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수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