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욱정PD 첫 메디컬 다큐 '휴먼 크로니클', '슬의생' 다큐 버전
입력 : 2023-05-15 10:39:36 수정 : 2023-05-15 11:29:51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국내 대표 OTT 티빙이 의학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이욱정 PD의 첫 번째 메디컬 다큐멘터리 '휴먼 크로니클'을 오는 25일 독점 공개합니다.
 
티빙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휴먼 크로니클'은 프로페셔널의 세계를 심도 깊게 다룬크로니클 시리즈의 확장판으로 푸드멘터리의 개척자로 불리는 이욱정 PD가 처음으로 제작한 메디컬 다큐멘터리입니다.
 
티빙은 앞서 이욱정 PD와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을 공개하며 스펙터클한 영상미와 다이나믹한 통찰력으로푸드멘터리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얻은 바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 또한 다큐멘터리 대가 이욱정 PD만의 새로운 시각과 접근법을 기반으로 문화인류학적 시선을 담아 레전드 메디컬 다큐멘터리가 탄생할 전망입니다.
 
'휴먼 크로니클'은 연세대학교 의학대학 세브란스 병원의 이식외과, 심장내과, 영양팀, 시설관리팀, 수술간호팀 등 생명의 최전선을 1년간 밀착 취재했습니다. 이어 생사의 순간을 시시각각으로 다투는 상황 속에 있는 사람들 각자의 역할과 삶까지 심도있게 들여다봅니다. 여기에 각본 없는 리얼한 스토리 전개까지 더해져 몰입감을 더 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휴먼 크로니클'은 종합병원의 내부를 보여주는 것을 넘어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도 함께 던집니다. 이를 통해 감동과 희열, 슬픔 그리고 위로까지 인생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티빙은 맛의 연대기를 새로 쓴 '푸드 크로니클'을 비롯해 K-POP의 백과사전으로 평가 받은 '케이팝 제너레이션', 리얼 스포츠 팩츄얼 시리즈 '아워게임 : LG트윈스', 한국인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한 'MBTI vs 사주' 등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장르의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메디컬 다큐멘터리 '휴먼 크로니클' 25 티빙에서 첫 공개되며, UHD가 지원되는 스마트 TV와 안드로이드 TV로 시청할 경우 4K 화질로 시청 가능합니다.
 
'휴먼 클로니클'(사진=티빙)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