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세계최대 위성통신 SES와 공급계약 체결
입력 : 2023-05-15 11:23:59 수정 : 2023-05-15 11:23:59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위성통신 안테나·솔루션 업체 인텔리안테크(189300)가 세계 최대 위성통신 서비스 사업자인 SES와 140억원 규모의 중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이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계약에 따라 공급될 제품은 SES가 중궤도 위성(MEO)을 이용해 서비스 하는 O3b mPOWER 전용으로 설계된 mP85와 mP240 안테나로 올해 말까지 제품개발을 완료해 내년부터 납품될 예정입니다. 
 
 
O3b mPOWER는 지난해 말 위성 발사를 시작한 SES의 2세대 중궤도 위성 시스템으로, 지구 적도 상공 8000㎞에 위치한 총 20개의 위성으로 Ka-밴드 주파수 대역을 사용해 높은 데이터 처리량과 정확성, 낮은 지연시간과 고가용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탁월한 성능의 네트워크입니다. 인텔리안테크의 mP85와 mP240 안테나는 SES의 통신회사, 엔터프라이즈, 군, 정부 및 클라우드 고객 등을 위해 설계됐습니다. 
 
mP85는 85㎝ 사이즈의 소형 안테나로 기존의 두개의 안테나가 교대로 핸드오버하는 방식 대신 한대의 안테나로 빠른 역추적을 통해 보조 안테나 없이도 위성 핸드오버가 가능한 모델로 설치가 용이한 제품이고, 대형 사이즈의 mP240은 2.4m 안테나로 향상된 대역폭 성능을 필요로 하는 원격 커뮤니티와 같이 동시에 많은 사용자에게 최대 Gbps급의 빠른 통신 연결을 제공하며 통신 서비스가 열악하거나 지원되지 않는 지역의 지상 통신을 대체하기 위하여 설계된 제품입니다. mP240은 정부 및 군사 작전에서도 활용될 수 있으며, 공무원, 외교 및 NGO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신규 계약은 2021년 10월에 양사가 사인한 711억원 규모의 다년 계약을 확대한 것으로, 기존 계약에 따라 인텔리안테크는 1.3m 및 2.4m 안테나 해상용 및 지상용 모델을 개발해 SES에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우리는 뛰어난 기술력과 사내 생산을 통한 확장성, 품질 검증 능력 등을 입증하며 SES와 다년 계약을 맺은 것에 이어 추가로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는 SES에 대한 신뢰를 강화해 당사의 사업을 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 1위 공급사에 이어 지상용 중저궤도안테나 선두업체로 발돋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바 웨비 SES 서비스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지난 몇 년간 SES와 인텔리안은 함께 여러 가지 솔루션을 선보이며 긴밀하게 협업해왔다"며 "인텔리안은 O3b mPOWER의 핵심 파트너 중 하나로, 이번 계약을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함께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