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인어공주’ 외 4편
입력 : 2023-05-26 18:00:00 수정 : 2023-05-26 19:43:2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분노의 질주10’100만 관객을 넘으면서 박스오피스 전체를 이끌고 있습니다. 평일 평균 4~5만 내외의 관객을 끌어 모으고 있는데 26일부터 이어지는 석가탄신일 3일 연휴 기간 동안 어느 정도까지 관객을 더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역시 350만 관객에 육박하는 스코어를 기록하며 막바지 관객 몰이를 하는 중입니다. 이들 두 편의 할리우드 영화가 TOP5를 이끌면서 나머지 상영작들은 큰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의외의 성적표는 인어공주입니다. 디즈니의 실사화 프로젝트 일환인 인어공주는 기획 당시부터 이른바 인종간 코로스 오버 캐스팅 흐름을 뜻하는 ‘PC주의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개봉이 되니 인어공주의 흑인 캐스팅 문제가 아닌 다른 지점이 혹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런 혹평은 글로벌의 평가와 국내의 평가가 크게 다르지 않은 분위기 입니다. 여전히 평일 평균 10만이 조금 넘는 관객이 들어차고 있는 국내 극장가 상황이 다음 주부터 이어질 여름 대작 개봉으로 어느 정도 회복세를 일궈낼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26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주연: 빈 디젤, 제이슨 모모아, 제이슨 스타뎀
감독: 루이스 리터리어
개봉: 5 17
누적 관객 수: 1055328
 
(빈 디젤)과 그의 패밀리 앞에 나타난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 과거의 그림자는 돔의 모든 것을 파괴하기 위해 달려온다. 단테에 의해 산산히 흩어진 패밀리들은 모두 목숨을 걸고 맞서야 하는 함정에 빠지고 마는데.. 달리거나 죽거나, 그들의 마지막 질주가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상상을 넘어선 상상 그 이상의 상상 같은 액션
토마토 별점: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주연: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감독: 제임스 건
개봉: 5 3
누적 관객 수: 3478809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얘기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제임스 건, 마블을 버리시나이까
토마토 별점: ★★★★
 
 
인어공주
 
주연: 할리 베일리, 멜리사 맥카시, 조나 하우어-
감독: 롭 마샬
개봉: 5 24
누적 관객 수: 7 5651
 
아틀란티카 바다의 왕트라이튼의 사랑스러운 막내딸인 인어에리얼은 늘 인간들이 사는 바다 너머 세상으로의 모험을 꿈꾼다. 어느 날, 우연히 바다 위로 올라갔다가 폭풍우 속 가라앉는 배에 탄 인간에릭 왕자의 목숨을 구해준다. 갈망하던 꿈과 운명적인 사랑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낸에리얼은 사악한 바다 마녀울슐라와의 위험한 거래를 통해 다리를 얻게 된다. 드디어 바다를 벗어나 그토록 원하던 인간 세상으로 가게 되지만, 그 선택으로에리얼’과 아틀란티카 왕국 모두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바닷속, 그리고 그 너머 아름다운 꿈과 사랑의 멜로디가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PC주의 캐스팅 문제가 아닌데….
토마토 별점: ★☆
 
 
남은 인생 10
 
출연: 고마츠 나나, 사카구치 켄타로, 마츠시케 유타카
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개봉: 5 24
누적 관객 수: 13647
 
스무 살이 되던 해, 수 만명 중 1명이 걸리는 난치병으로 10년의 삶을 선고받은마츠리는 삶의 의지를 잃은카즈토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처음 만난 봄, 즐거운 여름, 아름답던 가을, 깊어진 겨울까지 하루하루 애틋하게 사랑한 두 사람 하지만 쌓이는 추억만큼 줄어드는 시간 앞에 결국마츠리카즈토를 떠나기로 결심하는데.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동물소환 닌자 배꼽수비대
 
감독: 하시모토 마사카즈
개봉: 5 4
누적 관객 수: 616618
 
어느 날짱구와 동갑내기인 5진구를 데리고, 짱구 가족을 찾아온 수상한 여성. 서로의 아이가 바뀌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다. 하루아침에 닌자 가문의 후계자진구로 불리게 된 짱구는부리부리 엉덩이 분신술로 닌자 유치원을 초토화시킨다. 한편, 떡잎마을에 남겨진 진구와 짱구 가족은 짱구를 찾으러 닌자 마을로 향하고, 세상의 중심인지구의 배꼽이 흔들리기 시작하며, 지구가 붕괴될 위기에 처하는데과연 짱구는 세상을 지켜낼 수 있을까?!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