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아시아 투어 포문…"오늘이 끝 아냐"
입력 : 2023-05-30 06:02:08 수정 : 2023-05-30 06:02:08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솔로 아시아 투어 포문을 열었습니다.
 
29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슈가는 지난 26~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인도네시아 컨벤션 전시장(ICE BSD) 홀(Hall) 5-6에서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SUGA | Agust D TOUR 'D-DAY')'를 개최했습니다.
 
총 3회 전 회차 매진(관객 총 3만여 명)된 이번 자카르타 공연에서 슈가는 솔로 앨범 '디-데이' 타이틀곡 '해금'을 시작으로, 기존의 믹스테이프 타이틀곡 '대취타'와 '어거스트 디'까지 이어지는 무대를 통해 '어거스트 디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역사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어쿠스틱으로 편곡한 '트리비아 전: 시소(Trivia 轉: Seesaw)'와 피아노 연주를 곁들인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같이 기존 BTS 공연에서 볼 수 없던 모습들을 선보였습니다.
 
빅히트 뮤직은 "눈을 뗄 수 없는 무대 구성과 연출, 적재적소에 녹여진 각각의 VCR은 볼거리를 더하며 공연의 집중도를 한층 높였다"면서 "슈가는 이번 콘서트에서 안정적인 라이브와 노련한 무대 매너로 완성형 공연 강자임을 입증했다"고 전했습니다.
 
슈가는 "5년 만에 자카르타에 와서 기분이 굉장히 좋다. (여러분을) 정말 보고 싶었고, 모두 행복한 기억만 들고 가시면 좋겠다. (공연을) 즐겨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이 끝이 아니다. 앞으로 오래오래 무대를 하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6월 2~4일 일본 가나가와, 9~11일 태국 방콕, 16~18일 싱가포르, 24~25일 서울에서 월드투어를 이어 갑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솔로 아시아 투어 포문을 열었다.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익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