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복수의결권 제도 안착돼 벤처·스타트업 성장하길"
민당정, 벤처기업계 현장 간담회 개최…이영 "쿠팡처럼 미국서 상장하지 않아도 돼"
입력 : 2023-06-08 20:53:47 수정 : 2023-06-08 20:53:47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복수의결권 안착을 위한 벤처기업계 민당정 현장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8일 '비상장 벤처·스타트업 복수의결권' 법안과 관련해 "제도가 안착이 돼서 벤처기업들이 더 활성화되고 또 성장하고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많이 진출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 한 스타트업 오피스 빌딩에서 진행된 '벤처기업계 민당정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복수의결권과 관련된 법을 통과시키는 것이 만만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법안 통과를 함께해준 민주당 의원들에게도 감사하다"며 "제도가 잘 안착해 벤처기업이 더 활성화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국회는 지난 4월 복수의결권 주식 제도를 시행하는 내용의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일부 개정안'을 본회의에서 통과시켰습니다. 개정안에는 투자 유치로 창업주 지분이 30% 이하로 하락하거나 최대 주주 지위를 상실할 경우 1주에 10개 이하의 의결권이 부여된 주식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복수의결권은 오는 11월부터 시행됩니다.
 
이와 관련해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벤처기업이 경영권 불안감 없이 과감히 투자받을 수 있게 됐다"며 "쿠팡처럼 미국에서 상장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가 있다. 벤처 업계를 위한 큰 진보가 이뤄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