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고급 휘발유 브랜드 리뉴얼로 시장 공략
2020년 ‘카젠’ 리뉴얼 출시에 이어 브랜드 디자인·슬로건 개선
입력 : 2024-05-30 16:16:52 수정 : 2024-05-30 16:16:52
 
(사진 설명)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연료 공급 협약식에 참석한 양민웅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왼쪽)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 (사진=HD현대오일뱅크)
 
[뉴스토마토 이승재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고급 휘발유 제품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30일 지난 2020년 ‘카젠’ 리뉴얼 출시에 이어, 이달 브랜드 디자인과 슬로건을 개선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가독성 강화 △강하고 스피디한 인상 부여 △디자인 포인트 강조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또한 기존 디자인에 슬로건 ‘고급을 넘어 고성능으로’ 라는 문구를 더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신규 브랜드 디자인을 전국 주유소 시설물에 설치해 고객에게 알릴 계획입니다.
 
HD현대오일뱅크의 대표 고급 휘발유 브랜드 ‘카젠(KAZEN)’은 법정 규격보다 높은 100이상의 옥탄가를 자랑합니다. KAZEN은 ‘황제’를 뜻하는 ‘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Zenith’를 합친 말입니다. 고급휘발유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입니다.
 
현대오일뱅크는 고급 휘발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부터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카젠’을 6년 연속 독점 공급하며 모터스포츠 팬들과 전국 시청자들에게 제품 경쟁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달 국내 3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현대N페스티벌’에 참가한 아마추어 레이싱팀 ‘TEAM HMC’과 연료 후원 협약도 체결했습니다. ‘TEAM HMC’는 현대차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레이싱 팀으로 방송인 양상국, 배우 조재윤 등이 참가했습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고급 휘발유 관련 광고 및 후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 및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고급 휘발유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이승재 기자 tmdwo328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승재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