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MEN 부동산컨설팅편)8.2 대책 이후 부동산 가격 3주째 둔화…전략은?
입력 : 2017-08-18 20:00:18 수정 : 2017-08-18 20:00:18


MONEY MEN (부동산 컨설팅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윤교석 이사 / 박민수 소장

▶ 8.2 부동산대책 이후 시장 전망
18일 <MONEY MEN>에서는 8.2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이어지는 부동산 시장의 혼란 속에서의 전략에 대해 들여다봤다. 규제책 이후 서울 지역은 매수자들이 자취를 감추면서 거래 절벽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주간 '매수 우위 지수'는 12주 만에 기준치 100 이하로 뚝 떨어졌다. 반면 매매 수요가 전세로 우회하면서 전세가격은 다시금 오르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부동산 경기 침체가 이어질 경우 국가 경제 전반에 부담이 될 수 있어 우려의 목소리를 제기하고 있다. 상반기 동안 부동산 시장의 호황이 건설경기, 일자리 창출에 미친 영향력이 컸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번 대책이 주택 가격을 안정화시키는 데는 성공적일 수 있으나 내수 경기에 미칠 악영향도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이날 머니맨에서는 1부 (주)드림앤비전 윤교석 대표와 2부 (주)케이엠자산관리 박민수 소장이 현재 부동산 시장 내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NEY MEN>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어희재

어희재 기자의 최신글 뉴스카페
관련 기사 더보기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