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진 눈, 눈위지방이식으로 되돌리자
입력 : 2017-10-18 20:52:20 수정 : 2017-10-18 20:52:20
눈은 첫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눈가를 밝고 생기있게 만들기 위해 화장법을 바꾸는 등 다양한 미용적 방법을 찾아본다. 하지만 꺼진 눈과 같이 근본적인 해결이 필요한 것은 효과를 보기 힘들다.
 
눈두덩이가 꺼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은 물론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여 많은 사람들이 콤플렉스로 꼽는다. 눈꺼짐 현상이 나타나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노화이다. 눈은 노화가 가장 먼저 진행되는 곳으로 피부가 처지고 지방이 감소하면서 눈꺼짐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쌍꺼풀수술을 하면서 지방제거를 너무 많이 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 처음에는 예뻐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눈가가 꺼지고 쌍꺼풀 폭이 넓어지기도 한다.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도 환경적인 변화나 식습관 등으로 인해 눈꺼짐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은 “눈꺼짐 현상은 중노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예전에 높은 라인의 쌍꺼풀수술을 받았던 경우에도 눈꺼풀 위가 꺼져 보일 수 있다. 이처럼 개개인에 따라 눈꺼짐의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눈꺼짐현상은 단순히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심하면 눈뜨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눈위지방이식을 통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눈위지방이식은 복부에서 덩어리 지방을 채취하거나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순수 지방을 분리해 꺼진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얇고 민감한 부위인 만큼 때문에 미세한 양을 적당한 위치에 섬세하게 이식하지 않으면 오히려 부작용으로 인해 또 다른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국광식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은 시술시간이 짧지만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이다. 하지만 세심한 지방이식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울퉁불퉁해지거나 눈 뜨는 근육이 유착될 수도 있으며, 심한 경우 실명까지 생길 수 있어 반드시 지방이식으로 경험이 많고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더욱 어려 보이고 매력적인 눈매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국광식원장은 “만족스러운 눈위지방이식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상담실장이 아닌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1:1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원인과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상담부터 수술, 경과관리까지 한 명의 의사가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고 강조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박민호 기자의 최신글 뉴스카페
관련 기사 더보기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