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온라인코리아, 예비자문업자 대상 '우수사례 쇼케이스' 개최
입력 : 2018-03-15 10:46:22 수정 : 2018-03-15 10:46:22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예비 자문업자 대상 'IFA·FA 우수사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금융권 은퇴자 또는 금융업계 창업, 재취업에 관심이 있는 자들은 이번 세미나에 참여해 활발히 활동 중인 금융상품 전문자문사들의 숨은 노하우를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1인 금융창업의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 시간에는 국내 1호 금융상품전문자문사인 포트윈투자자문의표윤봉 대표가 보험업권 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활발히 자문활동 할 수 있게 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대형 증권사 경력을 바탕으로 펀드투자 전문성을 자랑하는 쉐마투자자문의 장재창 대표가 자문고객 유치와 자산관리 경험에 대해 강연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외국계 은행 전문PB 경력을 지닌 위드리치투자자문의 윤준호 대표가 은행업 경력을 가진 예비 자문업자들에게 맞춤 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전현철 펀드온라인코리아 IFA팀장이 금융법인 창업에 필요한 펀드슈퍼마켓의 지원 사항을 안내한다.
 
이보경 펀드온라인코리아 부사장은 "자문업 제도는 금융업 종사자, 퇴직자 등 금융권 경력자라면 누구라도 전문성을 살려 창업하고 평생 사장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제도"라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은행, 증권, 보험업 등 다양한 경력을 지닌 자문업자들의 각기 다른 성공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자문시장에 보다 빨리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문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자문사들과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현재 누적 자문신청건수는 1530건을 돌파, 자문계약금액은 270억원 수준이다.
 
 
이미지/펀드온라인코리아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