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018 F/W 'Uniqlo U' 컬렉션 출시
푸시아 컬러 포인트…후리스·블럭테크에 디자인 더해
입력 : 2018-09-07 10:25:33 수정 : 2018-09-07 10:25:33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유니클로는 오는 14일 2018 F/W 'Uniqlo U'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다섯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파리 R&D 센터의 디렉터 '크리스토퍼 르메므(Christophe Lemaire)'가 이끄는 디자인팀이 선보인다.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은 지난 7월 크리스토퍼 르메르와의 계약을 5년 연장하는 등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왔다.
 
유니클로는 매 시즌 'Uniqlo U' 컬렉션에서 시간이 지나도 오래 입을 수 있는 베이직한 제품들을 재해석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색상과 소재, 실루엣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고 있으며 컬렉션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디테일을 일반 상품에도 적용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오는 14일 2018 F/W 'Uniqlo U'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유니클로
 
올해 컬렉션도 색상, 실루엣, 소재 측면에서 유니클로의 강점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먼저 색상의 경우 가을의 따뜻하고 밝은 느낌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내추럴한 색상들로 구성했다. 특히 강렬한 레드와 핑크와 레드, 보라색을 섞은 푸시아를 포인트 컬러로 활용했다.
 
또한 '후리스(Fleece)'와 '블럭테크(BLOCKTECH)' 등 유니클로를 대표하는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한 상품들에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후리스는 블루종, 가디건, 캐주얼한 느낌의 재킷으로 선보이며 방풍과 발수 기능으로 실용성을 갖춘 블럭테크 소재로 만든 아우터는 트렌치 코트 느낌을 입혔다.
 
한편, 이번 시즌에는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몸 전체를 여유 있게 감싸는 디자인의 'U 오버사이즈 다운 재킷'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오버사이즈임에도 부해 보이지 않고 여성들은 편안하면서도 활동적인 스타일을, 남성들은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유니클로 컬렉션의 전 상품 라인업은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해 명동중앙점, 잠실롯데월드몰점 등 전국 12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은별

한발 앞서 트렌드를 보고 한층 깊게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