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장병들, 군복무 중 창업교육 받는다
창업진흥원-육군 인사사령부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19-03-13 16:57:55 수정 : 2019-03-13 16:57:55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창업진흥원, 육군 인사사령부는 육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3일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육군 장병들은 군복무 중 창업진흥원의 창업교육 사이트 '창업에듀'에서 온라인 창업교육을 받고 '아이디어 마루'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창업진흥원과 육군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육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창업 실무 등에 관한 오프라인 교육을 하고 창업동아리 캠프도 운영하기로 했다. 육군은 장병들의 창업동아리 활동과 창업교육 수강을 적극 권장할 예정이다.
 
창업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 정책을 집행하는 전담기관으로 '창업에듀' 사이트에서 창업자나 예비창업자에게 온라인 창업 교육을 하고 있다. 창업자들이 올린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은 "육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창업 교육은 군 내 창업붐을 조성하고 미래 창업가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점진적으로 시스템을 보강해 장병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우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