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언론에 줄줄 새는 경호처 내부정보…청와대 "조사중"
경호처, 내용보다 유출 그 자체를 심각하게 생각하는 듯
입력 : 2019-04-17 13:42:02 수정 : 2019-04-17 13:42:02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청와대는 17일 대통령경호처 내부정보가 조선일보와 월간조선 등 특정언론에게 유출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제보자 색출작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경호처는 비밀누설금지의무와 보안규정위반 관련해 조사를 할 수 있다"면서 "대통령 경호를 책임지는 특수조직으로, 조사여부 등 내부관련 사항은 보안사항"이라고 밝혔다.
 
앞서 조선일보와 월간조선은 지난 8일 주영훈 경호처장이 시설관리팀 소속 직원을 자신의 관사 가사도우미 일을 시켰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9일에는 주 처장이 대통령 운전기사를 3급으로 특혜 채용했다고 주장했다. 이들 의혹들에 대해 청와대는 "사실무근"이라며 "법적대응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재차 조선일보·월간조선은 17일 경호처가 문제의 제보를 한 내부자 색출을 위해 직원들의 휴대전화 통화 내역과 문자메시지 기록 등을 제출받았다고 보도했다. 또 13일 경호처 비상소집, 평창 동계올림픽 때 방남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 경호지시 등 내부자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내용들도 전했다.
 
청와대 측은 보도내용도 내용이지만 내부정보 유출 그 자체를 심각하게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호처는 대통령의 신변경호를 담당하는 부서로 청와대 조직 중에서도 특별히 높은 보안과 기밀 수준이 필요한 곳이다. 그런 곳의 내부정보가 무분별하게 특정언론에 흘러들어가는 것 자체가 심각한 문제라는 인식이다.
주영훈 경호처장이 15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군 장성 환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격려사를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성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