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수상 6개 팀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 제공
입력 : 2019-05-21 16:31:16 수정 : 2019-05-21 16:31:16
[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제9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심사위원장을 맡은 고봉찬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를 비롯해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 외 DB그룹 금융계열사 CEO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DB 금융제안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가 후원하고 있다.
 
이날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최종 예선을 거친 10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7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팀, 장려상 중 선정된 우수팀 3팀으로 구성된 총 6팀은 오는 8월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나머지 장려상 4팀과 추가로 선정된 가작 우수팀 6팀도 다음 달 아시아 금융중심지인 홍콩으로 금융탐방을 떠난다.
 
DB김준기문화재단 관계자는 "DB 금융제안 공모전과 더불어 유능한 인재의 지속적인 육성과 학술문화 발전을 위한 연구활동 지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장학금 지원 대상을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 청소년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일 서울 대치동 소재 DB금융센터 다목적홀에서 김정남(첫째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DB손해보험 사장, DB그룹 금융계열사 CEO와 올해 수상자 등 8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형석

김형석 기자의 최신글 뉴스카페
관련 기사 더보기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