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농심쌀국수’ 출시…"건면 인기 잇는다"
'신라면건면'에 이은 두 번째 신제품…"매출 1천억 목표"
입력 : 2019-08-05 15:03:24 수정 : 2019-08-05 15:03:24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농심이 건면 신제품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농심쌀국수 제품 이미지. 사진/농심
 
농심은 건면 기술로 만든 쌀면에 닭육수를 더해 개운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용기면 '농심쌀국수'를 선보인다고 5일 전했다.
 
농심은 건면 열풍을 일으킨 '신라면 건면'의 인기를 농심쌀국수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농심은 쌀국수 개발 과정에서 '쌀로 만든 면'을 공들여 만들었다. 농심 관계자는 "일반 건면과 차별화되는 쌀면으로 라면시장 건면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드러우면서 탄력있는 쌀면의 비밀은 ‘스팀공법’에 있다. 높은 압력과 온도로 밥을 짓는 데서 착안해 개발했다. 기존 쌀면이 쌀 특유의 성질 때문에 뚝뚝 끊기는 단점을 보완했다. 
 
농심은 쌀국수에 어울릴만한 국물로 ‘닭 육수’를 택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닭 육수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담백해 가볍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고기 육수 위주로 구성된 국내 라면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했다.
 
이번 농심쌀국수의 콘셉트는 ‘가볍게 즐기는 한끼 식사’이다. 농심은 휴대성과 사발면의 푸짐함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용기를 개발했다. 쌀국수에 적용된 용기는 머그(Mug)에서 뜻을 딴 ‘M컵’이다. 기존 컵면에 비해 용기 입구가 넓어져 먹기 편하고, 높이는 낮아서 안정감을 더했다. 중량은 73g이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으로 책정됐다. 칼로리는 255㎉이다.
 
한편 농심이 건면 제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농심은 1977년 ‘길면’이라는 첫 건면제품을 선보였다. 무엇보다 농심은 2007년 식품에도 웰빙문화가 전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부산 녹산공단 부지에 건면 전용 생산시설인 ‘녹산공장’을 짓고, 신제품 개발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농심은 1997년 '멸치칼국수', 2008년 '둥지냉면' 등을 선보였다.
 
농심이 꾸준히 쌓아오던 건면 연구개발 기술의 집약체는 ‘신라면건면’이다. 농심 신라면건면은 맛과 칼로리를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합격점을 받았다. 지난달 말까지 3200만개가 넘게 판매되며 라면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농심은 올해 건면으로만 1000억원의 매출을 거둔다는 목표다. 농심 관계자는 “온 국민이 좋아할 만한 건강하고 유익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건면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