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열 "외환시장 안정 중요…유동성 여유롭게 관리할 것"
한은, 금융·외환시장상황 점검 대응 방안 논의
입력 : 2019-08-06 14:18:19 수정 : 2019-08-06 14:18:19
[뉴스토마토 백주아 기자]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미국의 중국 환율조작국 지정으로 국내외 금융시장 변동성이 크게 확대된 것에 대해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시중 유동성을 여유롭게 관리하는 한편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 1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관으로 출근하며 머리를 만지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국은행은 6일 오전 9시 30분 이주열 총재 주재로 미국 주식시장 급락과 미국의 중국 환율조작국 지정과 관련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이주열 총재는 "일본의 수출규제에 더해 미·중 무역분쟁 심화로 불확실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며 "시장의 안정 특히 외환시장의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된 것에 대한 대응으로 "시중 유동성을 여유롭게 관리하는 한편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대응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날 자리에는 윤면식 부총재, 유상대 부총재보, 박종석 부총재보, 이승헌 부총재보, 서봉국 외자운용원장, 이환석 조사국장, 김현기 금융시장국장, 양석준 국제국장 등이 참석했다. 
 
백주아 기자 clockwor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백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