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트렌드)예적금부터 대출까지…애국 마케팅, 특판 가입 기회
입력 : 2019-08-22 21:03:05 수정 : 2019-08-23 09:39:22
 
 
요즘 자주 듣는 말 하면 '화이트리스트'가 떠오릅니다. 일본이 한국을 수출심사 우대국을 뜻하는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하면서 한일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건데요, 산업권에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합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광복 74주년을 맞으면서 금융권에서도 애국 마케팅에 활발한데요, 눈 여겨볼 만한 금융상품을 살펴보겠습니다. 
 
특판 정기예금과 적금뿐 아니라 대출, 펀드 상품 등이 골고루 출시되고 있습니다. 
 
먼저 정기예금입니다. 우리은행은 8.15광복 74주년을 기념해 '우리 특판 정기예금'을 출시했습니다. 1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고 가입기간은 6개월, 연 금리는 0.9%(세전)인데, 우대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고 연 1.7%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BNK부산은행도 광복 74주년을 기념한 특판 정기예금을 마련했습니다. 연 1.74% 금리, 1년 만기로 10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산운용사 펀드가 눈에 띄는데요, NH아문디자산운용이 14일 설정한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펀드'입니다. 이 시점에 어떤 의미로 출시된 상품인 지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인터뷰>박동우 NH-아문디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장 
일본의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할 수 없는 수출규제가 오히려 우리 산업구조의 체질을 긍정적으로 바꾸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필승코리아펀드는 특정 산업에서 대외 의존도가 높은 산업 구조를 탈피하기 위해서 정부의 중장기적인 지원과 투자에 따라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합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소재, 부품, 장비산업 등에 투자하면서 수익을 추구합니다. 이 펀드는 8월14일 출시됐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주식시장 밸류에이션은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에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걸로 판단합니다. 
 
이 펀드는 운용보수도 업계 평균보다 낮춰 0.5%로 정했고, 이 절반은 다시 공익기금으로 적립할 예정입니다. 농협에서도 초기 자금 지원을 했고, 국회의원의 가입도 이어졌습니다. 
 
은행권은 정기예금 외에 적립식인 정기적금도 있는데, BNK경남은행입니다. 오는 10월 첫째주까지 3차례에 걸쳐서 광복 74주년 적금 특판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벤트 1~2주차인 8월23일까지 기본금리 1.4%에 특별금리 1.0%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고 3~5주차와 6~8주차에는 특별금리 0.6%포인트가 더 주어집니다. 가입한도는 최대 30만원입니다. 
 
이러한 특판상품은 애국 마케팅이라고고 불리기도 하지만 더 좋은 조건에 가입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텐데요, 박동우 본부장의 설명 계속 들어보시죠. 
 
인터뷰> 박동우 NH-아문디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장 
우리나라 국민은 위기의 순간에 똘똘 뭉치는 민족성이 있습니다. 최근의 다양한 애국마케팅들이 이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NH-아문디의 필승코리아펀드뿐 아니고, 많은 금융기관에서 특판 상품 등으로 투자자분에게 조금의 금리, 조금의 수익이라도 더 드리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활용한다면 수익을 조금 더 올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필승코리아펀드는 운용보수의 절반을 기금으로 적립해서 대학교와 산업에서 도움이 될 부분에 장학금 또는 후원금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런 상품을 활용한다면 가계소득뿐 아니라 국내 산업에도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출상품도 보겠습니다. 
 
신협의 '신협 815 대출'인데요 다른 금융기관에서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거나 신규로 중금리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1000만원 한도로 대출 가능하고요. 3.1~8.15%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대출기간은 연장을 포함해 최대 5년입니다. 
 
정기예금, 적금이나 중금리 대출을 찾고 있었다면, 특판의 기회를 활용해보는 것도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재테크 트렌드 김보선입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