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개최
고객들의 연금 궁금증 질의형식으로 소통해 강의진행
입력 : 2019-08-23 14:42:59 수정 : 2019-08-23 14:42:59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신한은행이 Q&A 형태로 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를 22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개최한 ‘퇴근 후 100분’과 ‘부부 은퇴 교실’ 행사에 참석했던 고객들로부터 연금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연금스쿨 세미나를 준비했다.
 
연금스쿨 세미나는 고객들이 연금에 대한 관심사항에 대해 신한은행의 전문가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진행됐다. 주 내용은 은퇴 후 연금을 월급처럼 받는 방법과 수령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 관리 전략이 다뤄졌다.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고객 20여명은 공적 연금부터 개인연금까지 연금에 대해 궁금했던 다양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1시간 30분간 활발하게 질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연금 상품 가입을 통해 은퇴준비를 시작하지만, 정작 가입 후에는 은퇴 시점까지 적극적으로 연금 상품을 운용하는 고객은 많지 않다”며 “연금스쿨 세미나가 보다 많은 고객들의 연금 자산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신한은행이 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를 22일 실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병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