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단기 금리 역전에 따른 국내 시장 여파는?
입력 : 2019-08-28 15:58:48 수정 : 2019-08-28 15:58:48
금융 투자 전문 개인방송 오투TV는 '검색어 빅데이터' 를 분석한 결과 투자자들이 “장단기 금리 역전에 따른 국내 시장 여파를 궁금해 한다”고 밝혔다.
 
미국 연준의 의사록을 통해 연준이 경기침체를 막기 위한 금리인하에 소극적이라는 사실이 확인되며 금리 역전을 불러왔다. 미국 증시는 어려움을 겪었으나 그에 비해 한국 증시는 생각보다 큰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개별종목 장세로 이어지는 흐름이 연속되고 대응하기 상당히 어려운 장이었다고 오투TV 한 전문가는 설명한다.
 
앞으로 연준의 행보를 지켜봐야 할 것이나 장단기 금리 역전이 경기침체로 이어지려면 전제조건이 많다는 게 오투TV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글로벌 경기가 불안하다 보니 안전자산 선호현상으로 인한 채권 수급과 공급의 문제로 발생된 장단기 금리역전현상으로 보이며 이는 단기 조정에 그칠것이라는 예상이다.
 
오투TV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확한 이슈 예측과 전망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현명하고 올바른 투자를 이끌어내겠다.” 고 밝혔다.
 
거래량 상위 Top5(15:58기준)
 
■ 문의전화 : 02-2128-3355
 
■ 오투TV 앱 다운로드 바로 가기


■ 오투TV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인포머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