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 오케이엑스와 파트너십
베타서비스 오픈 9개월 새 40여개 거래소와 손잡아
입력 : 2019-12-12 09:53:23 수정 : 2019-12-12 09:59:48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암호화폐 정보공시 플랫폼 쟁글(Xangle)을 운영하는 크로스앵글(CrossAngle)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 글로벌(OKEx)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쟁글은 베타 서비스 개시 이후 9개월 만에 시장건전성을 높이고 투자자 보호 시스템을 갖추는 등 제도권 진입을 대비하는 40여개 글로벌 거래소와 손을 맞잡았다.
 
쟁글은 프로젝트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해 기업 정보와 공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이다. 암호화폐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 가치가 국경과 언어를 초월해 거래될 때 더 투명하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정보를 통합·표준화하는 것이 목표다.
 
쟁글의 표준화된 공시 정보는 서로 다른 대륙과 언어권에 있는 거래소·블록체인 프로젝트들간 정보 공유를 용이하게 만들고, 거래소의 상장 검토, 사후 관리 체계화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크로스앵글에 따르면 현재 쟁글에서는 400개가 넘는 프로젝트의 정보 공시를 볼 수 있으며, 이 중 200여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직접 정보를 입력하고 있다.
 
쟁글은 오케이엑스와 같이 거래소 운영 방침을 제도권에 걸맞은 수준으로 도약하려는 글로벌 거래소들과의 파트너십을 늘려갈 방침이다.
 
현재까지 쟁글과 파트너십을 맺은 거래소들은 대륙별로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러시아, 유럽권까지 확대됐다. 미국, 호주, 중동, 남미 대륙 거래소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준우 크로스앵글 공동대표는 "점차 많은 글로벌 거래소와 관련 기업들이 표준화된 정보 공시의 중요성에 공감해가고 있다"며 "공시 활용은 블록체인 업계가 제도권으로 진입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크로스앵글
사진=크로스앵글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우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