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큰 일교차…건강관리 유의
입력 : 2020-01-20 17:32:05 수정 : 2020-01-20 17:32:05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내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10~0도, 낮 기온은 3~10도 수준으로 예상된다. 내일 오후부터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모레 아침은 평년보다 5~6도 더 높겠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남 남해군 남해읍 인근 길에서 계절을 잊은 영산홍이 꽃망울을 터뜨렸다. 사진/뉴시스
 
내일 아침은 복사냉각에 의해 중부내륙과 일부 경북내륙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는 등 춥겠다.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 정도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일부 남해안과 경북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모레 비 또는 눈이 오면 서 건조특보가 해소될 것으로 관측된다.
 
제주 한라산 백록담이 올해 첫 만설을 이뤄 장관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중부 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 먼바다의 경우 내일 아침까지 바람이 초속 10~18미터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4미터로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조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