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김태년 "설 이후 거리두가 체계 개편…세밀하게 조정"

최고위원회의서 "집합 금지·제한업종 종사자들 호소 무겁게 받아들여"

2021-02-08 10:40

조회수 : 1,86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설 연휴 이후 사회적거리두기 체계에 대한 개편을 예고하고 나섰다. 현 체계에 대한 일각의 비판을 수용해 합리적 수준으로 조정한다는 계획이다.
 
8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정부와 함께 설 연휴 이후 사회적거리두기 체계를 보다 합리적으로 개편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방역은 철저히 하되, 부작용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세밀한 지침을 세밀하게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위한 추경 논의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이라며 "방역을 위한 영업금지, 제한조치로 피해 입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등에 대한 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속도감있는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계속된 영업 제한으로 생존 한계 상황에 내몰린 집합 금지·제한업종 종사자들의 간절한 호소를 당과 정부는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막막한 심정을 잘 알지만 과감한 완화 조치를 할 수 없는 정부의 고충도 이해하달라"고 설명했다.
 
지역상품권과 관련해서는 "지역의 소비를 높이고 소상공인 매출 확대 등 지역경제가 선순환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민주당과 정부는 설 민생 안정 대책으로 1분기 상품권 발행규모를 4조5000억원으로 확대한 바 있는데, 필요하면 지원 발행 규모를 더 늘리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