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쇼핑하고 싶다면 지금이 적기…주요 백화점 봄 정기세일

2021-04-01 07:29

조회수 : 1,31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주요 백화점들이 다음달 2일부터 18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신년세일이 취소됐던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지난해 11월 말 정기세일 이후 5개월만이다. 억눌렸던 소비 욕구가 폭발하면서 매출에 훈풍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 각사별 정기 세일 특징을 망라해 정리해봤다.
 
▲롯데백화점
#유튜브 #MZ세대 #골프상품#온라인행사
 
롯데백화점은 MZ세대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인기 유튜브 콘텐츠 ‘로또왕’과 제휴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로또왕’은 배우 이이경이 로또 1등 번호를 찾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로또에 대해 파헤치는 웹예능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4월 1일 오후 6시 30분을 시작으로 1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롯데백화점 앱에서 로또왕 행운 퀴즈 정답자 선착순 5000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1만 5000원을 받을 수 있는 사은 행사 참여 쿠폰을 증정한다.
 
봄 세일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여성 · 남성 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2021년 봄 신상품을 10~30%, 이월 상품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을 맞이해 아웃도어와 골프 관련 상품전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잠실점·강남점·노원점 등에서 골프 행사를, 잠실점·영등포점·평촌점에서 아웃도어 특가전을 준비했다.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는 4월 1일부터 18일까지 쉬즈미스, 쥬시쥬디, 닥스 핸드백 등 여성 패션과 잡화 인기 브랜드를 최대 30%, 나이키, 아디다스, 블루독 등 스포츠·남성 패션·아동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기간 중 상품군별 5~7.5% 상당의 L.POINT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전경.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라이브커머스 #오프라인 사은행사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4월 2일부터 18일까지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이번 정기세일에서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처음으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4월 1일 오후 9시부터 10시 반까지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이번 정기 세일 라방에는 커스텀멜로우, 커버낫, 듀엘 등 총 20여개의 패션, 스포츠 브랜드가 추천 상품과 사은품 등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그립의 자체 쇼호스트인 ‘그리퍼(Griper)’가 각 매장과 1:1매칭돼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세일 상품을 알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송 종료 후 브랜드별 매장 방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라방 참여자는 할인, 상품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라방으로 세일 소식을 받고 오프라인에서 직접 상품을 확인하는 두 가지 장점을 결합해 선보이는 것이다.
 
세일을 맞아 오프라인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는 제휴카드 또는 포인트카드로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단일 패션 브랜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10% 사은 행사 참여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존 5% 사은 혜택보다 두 배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음 매장에서 신세계 제휴카드 및 포인트카드로 당일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할인쿠폰 #분산쇼핑 #통합멤버십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4월 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이 몰릴 만한 대형 행사나 마케팅 대신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해 분산 쇼핑을 최대한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대신,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정기 세일 기간 중에 특정 상품군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 포인트’ 할인 쿠폰(5매)을 증정한다. ‘플러스 포인트’ 쿠폰은 세일 시작일인 다음 달 2일부터 H포인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