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김태흠, 국민의힘 원내대표 출마 "입법 독주에 투쟁력 필수"

원 구성 협상 가능성에 "응할 순 있지만 민주당 사과가 먼저"

2021-04-18 12:16

조회수 : 2,19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김태흠 국민의힘 의원이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화하며 "투쟁력 있고 결기 있는 원내대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8일 김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치열한 투쟁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대표 선거를 겨냥해 "민주당은 국민의 엄중한 경고에도 도로 친문당으로 전열을 재구축하고 의회 독재, 입법 폭주를 예고하고 있다"며 "더는 오만과 독선, 입법 폭주를 용납하지 않겠다"고 했다.
 
앞으로 국회 원 구성 재협상 가능성에는 "민주당 원내대표가 '의회 민주주의 파괴' 부분을 인정하고 다시 협상하자고 하면 응하겠지만 그럴 생각도 없는 상태에서 우리가 먼저 요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원내대표직을 정치적 미래를 위한 디딤돌로 여기지 않고, 오직 사생취의 자세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정치생명을 걸고 뛰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당과의 통합 논의에 대해서는 "이번 보궐선거의 가장 큰 교훈은 함께 해야 이긴다는 것"이라며 "뜻을 같이하는 모든 세력이 힘을 합쳐 우리 당이 정권교체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의 복당과 관련해서는 "당내에서 함께 했던 분을 멀리하거나 등한시하는 건 적절치 않다"며 찬성 의사를 나타냈다.
 
김태흠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원내대표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